백내장 증상 및 수술비용 가격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백내장 증상 및 수술비용 가격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오늘은 노안과 백내장 수술비용을 알아볼까합니다.눈은 신체중에서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노안이 온다고 이야기하죠. 도는 백내장또한 올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젊을때 미리 노안과 백내장을 예방하는 법을 알고 건강을 챙기는게 먼저 입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문제들이 찾아온다면 수술을 해야하죠. 그럴때 수술비용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과 진료 및 검사, 수술비 등 의료혜택

지원내용 : 개안수술비 총액 중 본인 부담금 전액 지원.초음파 등 수술전 검사진료비 : 백내장 지급여 검사비는 1인당 18만원 이내 추가 지원.안과진료 관련 초음파 검사비 등 사전검사비 1회, 수술비 등 지원.신청방법 : 지역 보건에 직접방문 혹은 우편 신청.선정기준 : 보건복지상담센터 129 / 한국실명예방재단 027181102 문의 권장.지원절차 : 아래 참조.의료급여 틀니 및 치과 임플란트 진료비 등 지원제도입니다.



백내장 발생원인

백내장은 노화와 관련해 생기는게 가장 주된 원인입니다.40세 이상이 되면 백내장 증상이 조금씩 나타나게되는데요. 단백질로 구성된 수정체에서 단백질이 조금씩 뭉쳐지게 되면서 백내장이 발생하게 됩니다.노화가 주된 원인도 있는데 고혈압이나 눈부상,과한음주,비만등이나 과한 자외선 노출로 인해 백내장이 발생하기도 합니다.피부질환이나 당뇨병,부신피질호르몬같은 모습으로 과한 약물복용과 그리고 비타민 E가 부족할경우 백내장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백내장 초기증상

부채살림 초기에는 낮이나 밝은 곳에서 시력이 약간 저하되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빛이나 빛을 볼 때 강한 눈부심을 느낄 때 첫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흐릿한 눈은 종종 흐릿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이로 인해 전반적인 시력이 저하되고, 육안으로 보기에도 흐릿하고 흐릿하게 보인다면 백내장이 진행 중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근시에서 잘 보이는 현상이 있으나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눈의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치료방법

과거에는 딱딱한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절개하는 부위가 매우 컸기 때문에 전신마취나 부분마취 등을 사용해 치료를 했습니다. 그러므로 치료 후 회복기간도 길고 부작용 역시 발생 가능성도 높았습니다. 그렇지만 오늘날의 치료방법은 기존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기존의 방법과는 같습니다.그렇지만 기술의 발달 때문에 적은 부위의 안구를 절개하고 딱딱한 인공수정체 대신 유연한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그러므로 환자의 부작용도 적을뿐더러 치료받은 당일 퇴원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백내장 수술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 보험적용 여부

실비 받을 수 있나요?네 받을 수 있습니다.(단, 계약시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2016년 1월 1일 기준으로 달라집니다. Q & A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네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수술비는 전부 가능합니다.Ex.15종 수술비, 질병 수술비, 백내장 수술비 등등진단비 받을 수 있나요?백내장 진단비는 보험에 없습니다. 수술비를 잘 많이 준비하시면 많은 보상이 가능합니다.

노안 백내장 원인

백내장은 사람의 눈에 단백질로 이뤄진 수정체가 뭉치기 시작하면서 혼탁해져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눈의 노화로 발생한다고는 알려져 있는데 그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이유에서 발생이 되기도 합니다. 선천적으로 발생하는 백내장의 경우네 유전성이 가장 유력합니다. 또한 태내감염이나 대사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 정기적으로 검사를 통해 서 눈의 건강을 확인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흔하게 알려져 있는 노홥누 아니라 후천성으로 발생하는 백내장의 경우, 눈의 상처와 또는 당뇨, 자외선 노출, 약물등의 외부적인 요소로 인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백내장 수술비용 및 검사비용, 수술 효과 등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백내장으로 인해 미용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 지장이 될 정도라면 수술을 해야 합니다. 약물치료 만으로는 효과가 부족하며, 단지 증상을 지연시키는 효과 정도만 있음을 알게 되었는데요.환자의 상태나 병원의 규모 등에 따라 가격은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과잉진료를 당하지 않는 것, 비용보다는 기술력이 좋은 병원을 찾는 일일겁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