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 유의할점 | 대상자 | 안내사항 | 신청서류 | 지원 제외 대상인 경우는?

2023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 유의할점 | 대상자 | 안내사항 | 신청서류 | 지원 제외 대상인 경우는?


청년 취업률이 계속적으로 하락하며 많은 청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각 지자체별로 청년들을 돕기 위한 정책 2023 경기도 청년지원금이 시행되고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2023년 경기도에서 시행되고 있는 청년 대상 정책, 그중에서도 청년면접수당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2023-경기도-청년-면접수당

2023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은?

2023년부터는 지난해 면접 횟수 6회까지 신청할 수 있던 것을 10회까지 늘려 지원금액을 확대했고, 접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까지 컴퓨터(PC)로만 접수했던 것을 모바일 접수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주 30시간 미만의 단시간 일자리, 경기도 외 사업장(해외기업 포함) 면접의 경우도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12월에 취업 면접을 봤지만 면접 수당을 받지 못한 청년은 이번 1차 모집 기간에 한해 소급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경기도 청년면접수당과 유사 사업인 실업급여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청년구직자 교통비 지원사업 등의 참여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신청자의 거주지, 면접 응시 여부 등 제출 서류 검증을 거쳐 선정된 청년에게는 경기지역화폐로 면접 1회당 5만 원(최대10회)의 면접수당을 지급합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은?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은 청년들에게 면접 시 소요되는 비용을 보조금의 형식으로 지급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경기도가 청년들이 취업 준비 부담을 덜고 구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취업 면접에 참여하는 경기도 청년에게 면접 활동비(1회당5만 원)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해당되는 대상은 경기도의 거주하며 취업 면접에 참여한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입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지원내용은?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에서 지원하는 내용은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경기도 청년 모두에게 해당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단기간의 노동자이거나 플랫폼 노동자, 프리랜서와 정규직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의할점

유의할 점은?

다만 유의하실 점은, 실업급여 수급자이거나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에 참여하고 있거나 기타 유사한 사업의 수혜자(수원시 첨카드 등)라면 이 제도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일정은?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에서 지원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면접 1회에 5만 원 지급, 총 6회까지 지급 가능, 최대 30만 원 지역화폐로 지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의 모집 일정은 연 3회 진행됩니다. 아직 올해의 일정이 발표되지 않았지만 모집일정이 확정되면모집공고가 안내되므로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보통 4월, 9월, 12월에 모집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3월 중에는 일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질 것으로 추측됩니다. 신청은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실 사항은, 면접을 여러 군데 참여한 경우각 면접별로 신청서를 각각 작성하여 접수해야 합니다.

신청서류는?

모든 신청서류는 온라인으로 파일 첨부해야 합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온라인 작성), 주민등록등본 (발급일 및 전입일 표시 필수, 주민번호 뒷자리 숨김처리) : ’23년 5월 2일 이후 발급본 제출 , 채용공고문, 면접확인서 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안내사항은?

다수의 면접에 대해 신청 시, 면접 건별로 각각 신청서 작성 필수입니다. 면접수당 지급 대상자로 선정되었을 경우, 사전지역화폐 등록 완료해야 지급 가능합니다.  단,지역화폐 미사용자나 새로운 지역화폐로 신청할 경우 등록 필수여야 합니다 

단시간 일자리 (주 30시간 미만)에 응시한 면접도 신청 가능합니다.  2023년 1차 모집 시 2022년 12월 면접 응시한 건에 한하여 소급 신청 가능합니다.

경기도 외 지역 소재 기업 및 해외기업 면접도 신청 가능하며, 현재 취업여부와 무관합니다. 신청 기간 내 다시 등록 또는미선정 시 신청 기간에 한하여 재신청 가능하지만, 최종 제출 후 수정 및 보완은 불가합니다. 선정일로부터 2달 이내에지역화폐를 등록해야 합니다. 안 할 시 수령 포기로 간주하여 회수합니다.

지원제외대상인 경우는?

단, 아래의 요건 중 하나 이상에 해당된다면 신청 대상이 아닙니다. 실업급여수급자,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참여자,‘수원시 청카드 사업’ 등 유사사업(교통비지원사업) 수혜자, 경기도 주관공무원 면접비 대상자(경기도청 근무 예정자) ,직계존비속 또는 배우자 등 가족이 대표자인 사업장에 지원한 자, 취업의사가 없음에도 수당을 위한 목적으로 면접에 응한 자, 사회통념상 취업을 위한 면접으로 인정할 수 없는 경우 입니다.

취업면접이 아닌 경우는?

다양한 기관에서 지원하는 교육 또는 훈련과정에 참여하기 위한 면접에 응한 경우, 학점인정연계나 멘토등취업목적이 아닌 활동의 대가로 급여를 수령하는 면접에 응한 경우,면접 전후 단계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서류전형 혹은 역량검사등에 해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경기도에서 청년들을 위하여 시행하고 있는 2023 경기도 청년 지원금 사업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경기도 청년기본소득과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이 두 제도 외에도 다양한 지원정책이 있으므로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