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 보존하며 자궁근종 치료하는 법

자궁 보존하며 자궁근종 치료하는 법

40세 이상 여성 4명 중 1명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자궁 근종. 양성 종양이므로 생명에 지장은 없지만, 요통 등의 다양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통증을 견딜 수 없어 수술을 결정하는 환자도 적지 않습니다. 그런 자궁 근종은 어떤 병인지, 자궁 근종으로 인한 요통 증상 개선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허리의 통증이 자궁 근종에 의한 것인지 여부를 밝혀 내기 위해서도 자궁 근종에 대하여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자궁 근종은 어떤 병일까요?자궁 근종은 자궁에있는 양성 종양을 말합니다.



자궁근종의 증상

섬유종이 있는 여성의 약 1/3은 다음과 같은 증상을 경험할 것입니다: 월경과다, 심한 월경 빈혈, 허리 또는 다리 통증, 변비, 하복부 불편감과 같은 심각하고 고통스러운 월경; 잦은 배뇨, 특히 큰 섬유종의 경우 . 다른 가능한 증상으로는 노동 문제, 임신 문제, 불임 문제가 있습니다.섬유종은 폐경기까지 계속 자랄 수 있습니다.폐경 후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지면 대장의 섬유질이 감소합니다.



자궁근종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자궁근종은 자궁의 대부분을 이루는 두꺼운 근육인 자궁 평활근에 발생하는 양성종양입니다. 주로 35세 이상의 여성에게서 많이 발견되었는데 최근에는 20대 여성에게도 자주 발견됩니다. 자궁근종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영향이 주요 원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경 이전이나 폐경기 이후에는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난소의 기능이 왕성할 때 근종이 잘 자라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유전적 요인이나 환경 호르몬의 영향으로 발생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자궁근종이란

요약하면, 자궁 근종은 여성의 신체 기관 중 자궁과 관련이 있습니다. 자궁의 평활근에서 발생하는 종양으로 양성 질환에 속합니다.자궁근종이 그 중 하나입니다. 자궁 근종은 여성에게 매우 흔합니다.35세 이상 여성의 약 40~50%에서 발생하며 2~3명 중 1명이 자궁근종에 걸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자궁근종은 자궁 내에서 자라기 때문에 크기가 크면 아랫배가 볼록하게 튀어열립니다. 나는 아랫배에 살이 많이 쪘다고 생각했습니다.그냥 운동부족인줄 알았는데



자궁근종 약물치료

자궁근종은 약물치료는 여성호르몬제를 활용치료 합니다. 대표적으로 약, 루프, 주사가 있습니다.먹는 피임약을 복용하거나 자궁경부에 루프를 끼우는 것으로 근종 성장과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근종 자체를 줄이거나 원인치료는 못해줍니다. 호르몬치료를 중단하면 다시 증상과 근종이 재성장 할 수 있습니다.모든 약물은 부작용을 무시할 수가 없다. 약이 잘 들어 효과를 보시는 분들도 있는데, 오히려 약물 부작용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나에게 맞는 약을 찾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만약 갱년기에 접어들어 폐경에 들어간다면 무리한 시술, 수술보다는 호르몬 치료를 권장하기도 합니다.



하이푸의 역사

하이푸의 역사적인 배경에 대하여 서 알아볼까요?3500년 전 것으로 추정되는 파피루스에는 유방의 종양을고온의 열로 치료했다는 기록이 열립니다.그런가하면 의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히포크라테스는약으로 고칠 수 없는 환자는 수술로 고치고,수술로 고칠 수 없는 환자는 열로 고치며 열로 고칠 수 없는 환자는 불치의 환자다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이러한 사례를 보았을 때 인류는 수천 년부터뜨거운 열로 질병을 치료해온 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주된 증상이라 하면 골반통과 자궁 출현상이 이습니다. 잇따라 생리통이 심해지고, 허리통증, 빈뇨 등이 일어나게 됩니다, 만일 생리기간 외에 통증이 지속되거나 생리과다가 심하게 일어난다면 한번 자궁근종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 자궁근종은 자각하기가 어려움 면이 있어 보다 주의를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자궁근종으로 인해 내원하여 검진 이후 혹이 작아보이거나 증상이 따로 없을 경우 특별히 치료를 적용하지 않아도 문제가 없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근종의 크기가 커지거나 위험하다고 판단하는 경우는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를 위해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로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