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청만들기 (+ 딸기라떼 만들기)

딸기청만들기 (+ 딸기라떼 만들기)

요즘 딸기 가격이 많이 착해져 딸기요리 열심히 만들고 있는데요 가족 모두 넘 좋아했던 딸기청 만들기 해 보았습니다. 지난달에 만들어 놓고 한 달만에 소개해 드리네요 평소 수제청을 자주 만드는데 수제딸기청은 달달하니 넘 맛있어서 가족 모두 넘 좋아하더라고요 우유에 타서 생딸기우유로 먹으면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하는지 딸기 가격 착할 때 맛있게 만들어 보시라고 딸기청만들기 얼른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심장병 예방입니다.

딸기의 좋은 점에서 폴리페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장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폴리페놀은 인체에 유익한 식물성 화합물이며, 2019년 연구에서는 딸기 안토시아닌이 심근경색 및 심장마비의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또는 딸기의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은 죽상동맥경화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천연 항염증제이며 섬유질과 칼륨 함량이 높아 심장 건강에 기여합니다.



딸기청 만들기재료 : 설탕1

5kg, 딸기 15kg, 레몬즙 12큰술(레몬 작은 거 1조각) 재료가 간단하죠?1:1로 만들라고 되어있는데 딸기 : 설탕= 1:0.80.9 정도로 해도됩니당 집에서 먹을거라 설탕맛이 많이 나는 거 별로 안좋아해서 저는 조금 덜 넣었어요.저는 설탕2kg, 딸기5kg 로 만들었어요.재료 준비만 되면 간단합니다.딸기를 씻고 꼭지를 딴 후, 손 또는 수저로 짓누른다.딸기를 으깨면서 설탕을 중간에 나눠서 부어줍니다.



딸기 청 만들기 입니다.

재료:열탕 유리병, 딸기, 설탕,딸기와 설탕의 비율은 1:1입니다.딸기를 흐르는 물에 씻고 체에 걸러 물기를 제거합니다.딸기 꼭지를 제거합니다.취향에 따라 잘라서 먹거나 갈아서 먹습니다.얇게 썬 딸기와 설탕의 비율이 1:1로 잘 섞입니다.레몬즙 한 스푼 추가할게요.잘 섞어 끓는 물 유리병에 넣습니다.하루 정도 냉장 보관하고 탄산수를 부어 마시면 딸기 에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리병에 담기

설탕과 잘 섞어진 딸기를 유리병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뚜껑을 닫고 밀봉 후 바로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다른 청들은 실온에 며칠 숙성 후 냉장 보관을 하는데 딸기청은 유통기한이 너무 짧아서 바로 냉장고에 넣어주는 게 좋아요. 3 4일 정도 냉장 숙성 후 드시면 되는데요.딸기청을 꺼낼때도 물기가 없는 스푼을 사용하는 게 조금이라도 더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냉장 보관을 해도 금방 곰팡이가 껴서 빠르게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딸기청 만들기가 끝났는데요. 딸기청을 넣고 우유를 부어 집에서 예쁜 딸기라떼를 해보세요. 사진 찍기도 좋고 만족스럽기도 하고 맛도 너무 끝내준답니다.



딸기 씻고 물기 제거

딸기를 큰 볼에 넣고 식초 2숟가락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식초는 세척할 때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딸기는 꼭지를 따지 않은 상태에서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딸기 꼭지를 따고 세척을 하면 물기가 딸기에 물기가 들어가 딸기청이 금방 상하고 곰팡이가 끼게 된답니다.너무 강하지 않은 세기로 딸기를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딸기를 건져내 체에 밭쳐 1차 물기를 제거하고 2차 적으로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딸기청은 다른 청에 비해 유독 유통기한이 짧아요. 딸기에 워낙 수분기가 많고 덩어리까지 지다보니 금세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에 딸기청은 드실 수 있을 만큼만 하는 게 최선이랍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M0xHyvUMsvo” width=”560″ height=”315″]

먹음직스럽게 생긴 딸기의 배신, 물같이 아무맛도 안나는 딸기를 달콤한 딸기청 변신시키로 했는데요. 소개해드리는 딸기청은 한 번 끓여서 보존성을 좀 더 높인 레시피에요. 딸기청 만들기, 같이 해볼까요? 요리시간 : 1시간, 난이도: 하, 재료 : 500ml 기준, 딸기 500g, 설탕 100g, 레몬 1/2개 딸기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시기 바랍니다. 딸기 꼭지를 제거하고,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재료에서 소개해드렸던 딸기 500g은 꼭지를 제거한 무게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