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추석 선물, 건강식품 BEST 4

건강을 위한 추석 선물, 건강식품 BEST 4

계속해서 포스팅 하는 건강한 식습관 오늘은 3편입니다. 5가지 자연식품으로 나누어 1편, 2편 이어서 오늘은 냉동 시금치, 토마토, 올리브오일, 양파, 사과(5가지 건강식품)에 대하여 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5가지의 건강식품과 이를 준비하는 방법, 저장 및 보관법, 효능과 건강상의 이점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3편을 마지막으로 15가지 건강식에 대하여 서 모두 다뤄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시거나 관심이 갈 것 같은 주제를 들고 다음에 돌아오겠습니다. 전에 작성한 글은 첨부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오늘도 여러분은 건강해졌습니다.



백선피

8번째는 백선피입니다.봉삼이라고도 불리는 백선피는 단연 생초인 백선 뿌리의 껍질입니다.우리나라 산에서 이를 쉽게 채취할 수 있고, 봉삼이라고 불리는 것 때문에 사람들이 인삼의 한 종류로 오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한때 봉삼주 봉황삼주로 알려진 백선피로 만든 술이 인터넷에서 뇌졸중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그렇지만 독성이 강해 간 수치를 높이고, 자궁 수축 작용도 있어 의약품의 용도 외에 일반인들이 백선피를 임의로 섭취하는 것은 현재 금지되어 있습니다.



과일 사과

아침 사과 1개는 의사를 멀리한다는 말이 있죠. 사과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이로써 노화를 억제하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인다고도 알려져있죠. 또한 소화 기능을 도울 뿐만 아니라 비타민도 풍부합니다.블루베리블루베리는 엄청난 섬유질과 식물성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식물성 영양소는 질병 예방 및 신체 기능 유지에 탁월한 도움을 주고 있죠. 또한 많은 연구에서는 블루베리는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줄이고, 비만의 위험 요소를 감소시키며, 고혈압에도 효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GMP

병원에서 항생제를 처방받은 경우 냉장 보관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폐기해야 합니다.그 이유는 의약품의 경우, 우리 몸의 질병의 치료가 그 목적입니다만, 약품이 변질되거나 불순물이 발생하거나 하면, 의약적인 효과가 전혀 발생하지 않고, 실수했을 경우, 전신에 부작용이 생깁니다.이를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GMP 시스템으로, GMP는 Good Manufacturing Practice의 약자로 생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원자재 구매부터 공장 출하, 제조, 포장, 출하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준수해야 할 기준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더 나은 제품을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여기에는 이제 원자재 구매 프로세스를 넘어 원자재 관리가 포함됩니다.



퀴노아

준비하는 법 : 볶음, 곡물 샐러드 등 많은 요리에 곡물이 필요한 경우 고소한 퀴노아를 넣어서 드셔보세요. 퀴노아는 물과 1:2 비율로 끓인 다음 20분 동안 퀴노아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중간불로 조리해 주시기 바랍니다.저장하는 법 : 밀봉한 용기 안에 넣어서 냉장고에 1주일 보관하고, 샐러드로 드실 때마다 꺼내서 드세요.효능(건강상의 이점) : 다량의 섬유소를 함량하고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유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건강한 배변에도 도움이 되며, 많은 단백질 함량과 항염증 기능을 하는 플라보노이드와 미량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인삼 꽃

6번째는 인삼 꽃입니다.얼마 전 홍삼 농축액 대신,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인삼꽃을 넣어 홍삼 제품을 만든 업자가 당국에 적발되기도 했는데요.인삼의 뿌리 줄기 잎이나 열매는 식품에 사용할 수 있지만 인삼의 꽃은 사용이 불가합니다.그 이유는 인삼꽃은 지속적으로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구토 두통 등 부작용 발생 우려가 있고 국내 식용 근거가 부족해, 식품으로서 안전성 등이 입증되지 않아 식품의 원료로 사용이 불가능한 것입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업체에서는 원가를 줄이기 위해 홍삼 농축액은 절반만 넣고 나머지는 불법 농축액으로 채웠던 것이죠.이제 명절에 우리가 많이 선물 받게 되는 인삼이나 홍삼도 성분을 한 번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효능 장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서 몸속 “유해균은 없애주고 유익균을 늘려”줍니다.100억보장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핵심 군주를 제대로 넣었는지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효능: 루테인은 약 25세부터 인체에서 줄어들기 시작하여 노년기에는 필히 신경써서 섭취해야 할 영양제입니다.나빠진 시력이 회복되는것은 아니지만 “노화로 인한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효능: 간 건강 보조제를 부를때 밀크시슬이라는 말을 쓰지만 국화과 식물의 이름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