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모기 | 소개 | 역사 | 모기 살충제 | 마이랩 | 마이랩 외관 | 분사방법 | 주성분은?
오늘은 세스코모기에 대하여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해충 박멸 전문업체, 세스코에서 만든 모기기피제 ‘마이랩 아웃도어 미스트 에어로솔’ 소개도 같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직접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홈키파에서 만든 ‘마이키파’라는 제품 쓰다가 갈아탄 케이스입니다. 세스코 모기기피제의 성분과 분사 방법, 사용 후기와 아쉬운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세스코 소개는?
세스코는 글로벌 No.1 종합 환경 위생기업입니다. 40년 역사와 첨단 과학기술 R&D를 바탕으로 해충 방제, 식품 안전, 공기질 관리, 수질 관리, 바이러스 케어 등 위생 관련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세스코 역사는?
본래는 쥐를 잡는 기업으로 출범했으나 현재는 바퀴벌레나 개미등의 해충을 잡을 뿐 아니라 이제는 바이러스 및 세균을박멸해주는 서비스, 식당의 위생상태 점검 서비스까지 다양한 위생 관련 분야로 사업을 넓히고 있습니다. 본사(세스코 터치센터)는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위치해 있습니다.이 터치센터를 짓는 데 무려 3년이 걸렸다고 합니다.
한때 곱등이는 취급하지 않는다고 해서 세스코도 포기한 꼽등이 최강전설이 생기기도 했는데, 꼽등이의 경우는 흙 속에서 번식하므로 집안에서 번식하지 않기 때문에 틈만 잘 막아도 추가적인 침입을 막을 수 있을 뿐더러 전문적으로 특수 제조한 독먹이나 특별한 방법이 필요한 게 아니라, 그냥 끈끈이랑 바퀴약만 있으면 금방 다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하도 요청이 많이 들어오기도 하고, 세스코가 꼽등이를 못 잡는다는 소문이 사실처럼 퍼지면서 최고의 방제전문업체라는 이미지에 영향을 줄 정도가 되자 2010년부터는 방제대상에 포함시켰습니다. 관련 공지사항 실제로 의뢰해보면집은 물론이고 주변의 흙이 있는 장소(화단 등등)까지 싹 다 뒤집어서 아예 알 자체를 다 죽여버립니다.
세스코 모기는?
세스코는 모기 흡혈로 일본뇌염,말라리아,사상충 등 각종 질병이 옮겨진다며, 기후 온난화로 모기 활동 기간이 길어지고관련 감염자 수도 늘고 있으니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모기 살충제는 모기 기피제와 함께, 창과 방패처럼 병용하면 더 좋다고 합니가. 세스코는 지난해 모기 기피제 ‘세스코 마이랩 아웃도어 미스트’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 제품은 3초간 팔다리에 분사해 모기는 5시간, 진드기는 3시간 기피할수 있습니다.
세스코 모기 살충제는?
세스코는 이 살충제는 프랄레트린 등 모기 퇴치에 효과적인 성분을 담았으며, 1회 5초간 분사해 3평 크기의 방 안 모기와파리를 빠르고 확실하게 퇴치할 수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모기 살충제는 무향으로, 캠핑과 낚시 등 야외 활동 시 휴대하기 편한 330㎖와 집과 사업장에서 주기적으로 사용하는500㎖ 용량 가운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 시 모기 습성을 활용하면 효과적입니다.모기가 앉아 쉴만한 창틀,천장,구석 틈새 등을 찾아 골고루 공략합니다. 모기가 이동하는 엘리베이터와 출입문에도 주기적으로 분사합니다.
세스코 마이랩은?
한편 세스코 마이랩(CESCO Mylab)은 세스코 과학연구소 노하우를 담은 생활환경 위생제품 브랜드입니다. 곡물발효살균소독제, 모기 에어로솔, 기름때세척제, 곰팡이제거제 등이 있습니다.세스코는 이외에도 해충 방제, 식품 안전, 바이러스 케어, 공기질 관리, 이물 분석 등의 환경 위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스코 마이랩 외관은?
세스코 마이랩은 동그란 원통 모양의 알루미늄 캔으로 포장된 제품입니다. 세스코 제품 전반에 적용된 하얀색 캔으로 출시됐습니다. 흰 가운 입고 해충 박멸하러 다니는 분들이 연상됩니다.
세스코 마이랩 분사방법은?
뚜껑을 열고 누르면 스프레이 방식으로 분사 됩니다.마이키파 등 다른 모기기피제는 대부분 가연성 가스를 쓰는 방식이아니라서 칙, 칙, 조금씩 뿌려집니다.
반면 세스코 마이랩은 디메틸에테르 가스를 사용합니다. 누르면 가스 압력을 통해서 ‘칙, 칙, 칙’이 아니고 ‘치이이익’ 하고 길게 분사 됩니다.
세스코 마이랩 주성분은?
주성분은 IR3535입니다. 성분의 정식 명칭은 ‘에틸부틸아세틸아미노프로피오네이트’라고 합니다.IR3535 성분을 이용한 모기기피제는 세스코 마이랩과 ‘팜클’이라는 업체에서 만드는 제품, 이렇게 국내에서는 2종류가 있습니다.
세스코 마이랩은 식약처에서 2022년 1월에 허가를 받아서 시판된 지 아직 1년도 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IR3535 성분은어린이와 임산부에게도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에 세스코에서는 제품 전면에 이 내용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모기기피제로 허가해주는 성분에는 3가지가 더 있습니다.
세스코 마이랩 사용방법은?
사용시 약간 거리를 두고 팔과 다리 등에 분사하시면 됩니다. 옷이나 신발, 가방, 돗자리 등에도 뿌리셔도 됩니다. 마이키파는 ‘조합향료(과일향)’이 포함되어 있어서 향긋한 냄새가 나는데, 세스코 마이랩은 냄새가 코를 훅 찌릅니다. 모기가 진짜 안 올 것 같아서 안심이 되는 냄새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허나 사용시 주의사항에 호흡기가 민감한 분들은 사용에 주의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얼굴에 직접 뿌리시는 건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얼굴에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손에 먼저 뿌린 다음에 눈과 입 주변은피해서 바르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모기기피제가 눈에 들어가면 눈을 물로 충분히 씻으시고, 자극이 계속 있으면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약품이 눈에 들어갔을 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이상 세스코 모기에 대한 주제를 마쳤습니다. 세스코 회사에서는 모기 살충제로 박멸하고, 기피제로 접근을 차단하며 모기 피해 없는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는 내용을 전한 바 있습니다. 이번글이 도움 되셨기를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