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 가입대상 | 예금자 보호법 | 장점 | 단점 | 혜택은?
토스나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인터넷은행의 열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온라인은행이 처음 문을 열었을 때만 해도 직접 대면하지 않고 큰 돈을 맡긴다는 것에 대한 의구심이 많았습니다. 그런 부담을 의식했는지 인터넷전문은행들은 ATM수수료 무료, 높은 금리 등 파격적인 혜택으로 고객들을 끌어모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코로나를 겪으면서 자연스럽게 비대면 계좌개설이 익숙해지게 되었고, 인터넷은행은 어느새 우리 삶에 깊숙이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비상금 겸 파킹통장을 찾으시는 분들께, 현재 가장 좋은 조건을 가진 토스뱅크 파킹통장 만드는 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파킹통장은?
주차할 때 사용하는 Parking이라는 이름을 붙여 파킹통장으로 불리며, 목돈을 잠시 맡겨두는 통장을 말합니다. 일반 자유입출식 통장은 금리가 0.1% 이하이기 때문에 사실상 이자를 기대하기 힘들고, 그렇다고 예적금으로 묶기엔 급할 때 필요할 수도 있어서 애매할 때 묵혀두는 용도로 좋은 통장입니다.
파킹통장은 말 그대로 내 돈을 잠시 주차해서 보관하면 수시로 입출금 하면서 이자를 챙길 수 있는 통장으로 단기적으로예금하기에 제격인 예금상품입니다. 금리 변동이 심한 이때 더욱 곽광을 받고 있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가입대상은?
만 17세 이상의 개인으로 1인 1계좌를 원칙으로 합니다. 현재 국내에 거주하면서 외국인 등록증을 보유한 외국인이라면, 토스뱅크에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토스 파킹 통장 만들기는?
토스 파킹통장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토스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 등을 통해 토스를 다운받아 주시기 바랍니다.그 다음 회원가입을 진행해 줍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된 후, 메인화면에서 토스뱅크를 터치해 주세요. 1년에 200만원 통장 이자로 받으세요 라는 홍보문구가보입니다. 지금부터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서 토스뱅크 계좌개설을 하면 됩니다.
토스뱅크 계좌개설을 위해 개인정보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이름과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직업 등을 확인하는데, 회원가입시 입력했던 정보들을 자동으로 불러와서 틀렸는지 확인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서 거래목적과 자금출처, 그리고 해외에 세금을 내는지 여부를 입력해 주시고 토스뱅크계좌에 사용할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 줍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의 경우, 토스인증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준비물은 신분증이 필요하며,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중에서 가능합니다. 신분증이 준비되었으면, 신분증 촬영하기를 눌러 흔들리지 않고 글자가 잘 보이게끔 촬영해 줍니다. 본인인증으로 본인계좌 인증절차가 필요합니다. 자주쓰는 하나은행을 통해서 1원을 받았고, 내역에 적힌 글자를 입력하면계좌인증이 완료됩니다
예금자 보호법은?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상호저축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예금 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 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장점은?
토스뱅크 파킹통장의 장점에 대해 잠시 설명하자면, 1억원까지 연 2% 금리로 이자를 지급합니다. 1억원을 1년간 예치했을 시 세후 약 160만원 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 지급날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입니다. 그리고 토스뱅크 통장은 정해진 만기조건 없이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며, 어디서든 ATM 출금 무료입니다. 매일 이자 정산이 가능하며, 우대금리 없이 2% 금리가 가능합니다.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고 예치금액 1억 원까지 금리가 적용되어 타 은행과 비교시 굉장히 큽니다.
파킹통장 단점은?
토스뱅크 파킹통장 단점은 타 은행과 비교했을 때 없는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굳이 꼽자면 토스 뱅크에서 이렇게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데 문제는 없는 건지 뱅크런이 일어나는 건 아닌지 의심이 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저축은행에서는 파격적인 파킹 통장을 출시했다가 제한을 걸거나 금리를 내렸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토스뱅크는 출시부터 현재까지 2%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함도 예금자보호법에 보호되기 때문에 5천만 원까지만예금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토스체크카드 혜택은?
토스체크카드의 혜택을 잠시 살펴보면, 5개영역에서 하루 한번 최대 300원씩 캐시백 되는데, 월 최대 총 40,300원까지가능합니다. 5개 영역은 편의점,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패스트푸트, 택시입니다.또한 해외결제시 무제한 3% 캐시백 혜택이 있습니다. 언뜻 일반 신용카드 등에 비하면 작은 혜택같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회비나 전월실적 조건이 없기 때문에 5개영역을 자주 쓰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토스 체크카드에 새겨지는 이름은 향후 해외결제를 고려해 여권 이름과 동일하게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받을 곳을 입력하고, 카카오페이나 삼성페이를 사용한다면 토스체크카드와 연결해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최대 1억원까지는 2%이자, 1억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0.1% 이자를 지급합니다. 여유가 있으신분들은 1억원까지만 토스에 맡겨두시고, 또 혜택이 좋은 다른 파킹통장에 분산시켜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스 파킹 통장 금리는?
토스뱅크에서 금년도 10월 6일 목요일부터 기존의 토스 입출금통장 2.0% 금리에서 0.3% 인상된 금리인 2.3% 금리로적용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참고로 변경일 이전에 가입하신 계좌도 변경 후 금리가 적용되오니 미리 가입하신 분들도너무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토스뱅크 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입 신청이 가능하며 가입기간, 가입금액 제한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토스 파킹통장 이자는 매월 셋째주 금요일에 결산 후 토요일에 지급합니다. 또한 토스뱅크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이자를 포함한 금액 5천만원 까지만 예금보호가 가능하오니 큰 금액 예치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금액구간에 따라 금리가 설정되며, 금액구간에 해당하는 매일의 최종잔액은 토스뱅크 통장과 합산하여 결정하며, 토스뱅크 모으기잔액이 높은 금리를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만약 토스뱅크 통장 잔액이 4천만원, 토스뱅크 모으기 잔액이 7천만원 인 경우 토스뱅크 모으기 잔액 7천만원과 토스뱅크 통장 잔액 3천만원에 연 2.3% 금리가 적용되고 나머지 토스뱅크 통장 잔액 중 나머지 1천만원에는 연 0.1%가 적용됩니다
이상으로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방법 살펴봤습니다. 휴대폰과 신분증, 본인계좌만 있으면 누구나 간편하게 만들 수 있기에 아까운 돈 그냥 묵혀두지 마시고 파킹통장 통하여 유익한 돈관리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