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암 초기증상 쉽게 넘기면 안되는 이유

자궁암 초기증상 쉽게 넘기면 안되는 이유

자궁은 임신을 유지하고 출산하는 기능을 하는 자궁의 입구인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암으로 이 암의 발생 평균 연령은 0기가 35 세이로 1기 이상은 발생 평균 연령이 45세 정도이고 최근에는 젊은 나이에도 암이 진단되는 경우가 증가하는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전체 암 중에서 4위로 여성에게 발생하는 암 중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원인

자궁경부암은 인간유두종바이러스(HPV),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헤르페스 바이러스 등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자궁경부암의 가장 강력한 위험 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성교를 일찍 시작하거나 여러 사람과 성교를 하거나 사회적 또는 경제적 지위가 낮은 경우 위험이 증가합니다.분만 횟수, 개인 위생, 흡연 등 감염의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자궁경부암 초기에는 증상이 발견되기 어렵습니다. 암이 진행된 상태라면 성관계 후 출혈, 월경 외 비정상적 출혈, 악취가 나는 분비물 또는 출혈성 분비물이 보이거나, 배뇨 곤란, 골반 부위 동통, 성관계 시 통증 등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주로 첫 증상은 출혈이 다수이며, 담홍색 피가 묻는 정도이고 분비물에서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자궁경부암 증상 중 통증은 자궁경부암 말기에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엔 자궁체부로 퍼지고, 골반 내 림프절을 따라 간이나 폐 등 다른 장기로 전이될 수 있으므로 미리 신경을 쓰면서 자궁 건강에 유의해야합니다.



자궁암 초기증상 어떻게?

자궁경부암의 초기 증상 은 일반적으로 특정 증상보다는 질 분비물 증가, 냄새, 질 출혈입니다.자궁내의 염증의 증가나 조직이 파괴되어 악취가 심해지는 일이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조직이 약하면 성교 시 출혈이 생기고 하복부에 덩어리가 생기거나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자신의 생리주기가 아닌데도 생리주기가 불규칙 하거나 잦은 출혈이 보인다면 더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시길 권장합니다.



자궁경부암 원인

자궁경부암의 원인으로는 바이러스 감염이 가장 흔히 언급됩니다. 관련 바이러스로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 등이 있고,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가장 대표적이라고 합니다.성관계를 일찍이 시작했거나 성관계를 가졌던 사람들이 여럿인 경우에 잦게 나타나며 분만 횟수와 감염 또는 본인 및 배우자의 위생 상태, 흡연 등도 원인으로 꼽힙니다.



자궁경부암 증상

자궁경부암 초기에는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암이 진행됨에 따라 성교 후 출혈, 월경 이외의 비정상적인 출혈, 악취가 나거나 출혈성 분비물, 배뇨 곤란, 하복부 및 다리 통증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루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치료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자궁경부암은 보통 경미한 출혈을 나타내지만 암이 상당히 진행된 경우에도 출혈이 전혀 없을 수 있습니다.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자궁경부의 분비물은 점점 더 피가 섞이고 악취가 납니다. 이것은 또한 암이 자궁 경부의 앞뒤로 퍼지면 방광과 직장에 불쾌한 감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종종 통증으로 나타나므로 주의해야 할 증상입니다.

성 관계 시 느껴지는 통증은 자궁경부암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예전과 확연히 다르게 통증이 심해지거나 성 관계 시 매번 통증이 느껴진다면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량의 혈액이 섞여있는 질 분비물은 자궁경부암 증상일 수 있습니다. 특히 분비물에서 악취까지 발생하고 있다면 지체하지 말고 병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자궁경부암을 포함한 자궁부위의 주요한 질환을 의미합니다.성관계 후 경미한 질 출혈이 가장 흔한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피가 살짝 묻어 나오는 정도이지만 암이 진행됨에 따라 양이 증가하게 됩니다. 2차 감염이 발생했을 경우 악취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