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연결방법 | 드라이버 소개 | 프린터 모델명 확인 | 자가진단 프로그램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연결방법 | 드라이버 소개 | 프린터 모델명 확인 | 자가진단 프로그램은?


오늘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먼저 프린터를 사용하기 위한 컴퓨터가 최소 1대는 있어야 할 것입니다. 컴퓨터에서 프린터를 연결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소중한 시간 투자해 이해하기 쉬운 다운로드 방법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삼성-프린터-드라이버-다운로드

삼성 프린터 연결 방법은?

 USB 케이블로 컴퓨터와 프린터를 연결하는 방법 과 랜선을 통해 프린터를 공유시켜서 여러대의 PC가 동시에 사용하는방법 , 프린터를 Wi-Fi와 연결시켜서 여러대의 PC와 공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소개는?

삼성 프린터를 구입한 후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프린터의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정상적으로 프린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린터 모델명 확인은?

컬러 레이저 복합기 본체 앞면 또는 윗면의 조작부에서 모델명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컬러 레이저 복합기 본체 뒷면에위치한 라벨(스티커)에서 모델명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합기 본체 앞면 또는 윗면의 조작부에서 모델명을 확인하는 법으로는 정면 우측의 조작부에서 모델명, 정면 중앙의 조작부에서 모델명, 정면 우측 상단의 조작부에서 모델명을 확인합니다. 복합기 본체 본체 뒷면에 위치한 라벨(스티커)에서 모델명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프린터-드라이버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는?

삼성전자서비스 웹사이트에서 모델명을 검색으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입니다.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서비스 안내에서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프린터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검색된 프린터 모델명 선택 후 드라이버 메뉴에서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Printer Driver’ 를 선택하여 설치 진행합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상세설명상 ‘Printer Driver’로 표기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며 ‘Universal Printer Driver’ 는 통합드라이버 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과정 진행 시 프린터 연결 유형에 따라 설치 진행합니다.

삼성프린터 자가진단  프로그램은?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에서 삼성프린터 자가진단 프로그램(SPD)으로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잉크젯 및 구형모델은 SPD 지원 불가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로 접속 합니다. 서비스 안내에서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PC/프린터에서  ‘[프린터] S/W 설치프로그램’ 클릭합니다.

제일 하단에 다운로드 클릭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창에서 ‘실행’ 버튼을 누릅니다. 설치 진행 창에서 ‘다음’ 클릭합니다. 연결유형 선택 후 ‘다음’ 클릭하고 프린터 드라이버 체크 후 ‘다음’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CD를 이용한 설치 방법은?

CD에 표기된 윈도우 버전이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에 해당하는지 필히 확인합니다. 최초 CD-ROM 또는 DVD-ROM에 제품 구매시 동봉된 CD를 삽입합니다. 이때 PC에서 자동으로 인스톨이 시작되며 설치과정이 진행됩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내용의 설치과정과 동일하며 프린터 드라이버 및 필수 프로그램을 자동 설치하도록 지정되어있습니다. 설치과정 종료 후 CD-ROM 또는 DVD-ROM 에 삽입된 CD를 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사용법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를 처음 사용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단점은?

위에서 설명한 2~3번의 네트워크, Wi-Fi 연결 방법은 모델마다 조금씩 상이할 수 있지만, 프린터 구매시 동봉된 USB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은 삼성의 모든 프린터가 동일할 것입니다. 애초에 삼성에서도 통합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센터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린터와 컴퓨터를 USB 케이블로 연결하는 것은, 네트워크나 Wi-Fi 연결방법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해당 PC 1대만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학교나 회사등 여러 사람이 함께 써야 할 경우에는 적합하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해당 PC에서 공유 설정을 통해 공유할 수 있지만, 이 또한 적합하지 못합니다.

삼성 진단 프로그램은?

삼성 프린터 진단 (SPD) 프로그램이란? SPD라고도 하며, Samsung Printer Diagnostics의 약자를 말합니다.

삼성 진단 프로그램 설치 방법은?

사용자가 인쇄 안됨 등의 프린터 문제 발생시 툴을 통해 문제 원인을 확인하여 사용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정상동작하도록 유도하는 소프트웨어로 3가지 기능(프린터 진단,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 무선 설정)을 제공합니다. 해당 진단 프로그램은 Windows XP이상에서만 동작하며, Mac OS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아래 링크 주소를 클릭 후 맨 하단에 있는  [프린터 진단 실행] 아이콘을 클릭하여 진단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합니다.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버튼을 클릭합니다.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 실행창이 나타나면[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진단하기 위한 프린터를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삼성 프린터 진단 3가지 기능을 선택하여 실행하거나 [종료]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아래 그림처럼 바탕화면 또는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Printers , 삼성 프린터 진단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진단은 인쇄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 사용 프린터를 확인하여 발견된 문제들을 보여주어 프로그램을 통해 해결하거나 또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는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확인하여 최신으로 업데이트하도록 합니다. 무선 설정은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된 경우 무선 설정으로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선 설정 선택 후 사용하시는 무선 공유기 (네트워크 장비나 프린터 IP)를 선택해 줍니다. 프린터에 부여된 IP는 Setip 설치로 인해 실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에 대하여 처음으로 프린터에 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우리가 문서를 만들고 제출하거나 보관할때 USB나 HDD에 보관하기도 하지만 프린터로 출력하여 보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간혹 프린터의 드라이버가 문제가 생기거나 PC를 포맷한 경우 프린터 드라이버 CD를 분실하였을때 드라이버 설치를 하지 못하여 난감한적이 간혹 있으실겁니다 이번 글을 통해 그점 또한 해결되셨을거라 생각이 들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