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11가지 총정리
면역력은 우리의 몸을 방어하는 힘으로써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기 쉬운 상태가 되는데요.일교차가 큰 가을, 초겨울에는 체온이 떨어지기 쉬운데요. 체온이 낮아지게 되면 몸의 기능과 면역력도 함께 떨어지게 됩니다.반면, 체온이 1도 오르게 되면 면역력은 56배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원래 우리 몸은 뇌의 시상하부를 통하여 체온을 적절하게 조절하는데,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체온조절 중추가 조절을 하지 못합니다.
비타민D 섭취 혹은 햇볕에 노출하기
비타민D 건강식품 과잉 섭취는 좋지 않다따라서 가능한 한 햇빛에 몸을 노출시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최근은 직장에서 더 이상 그럴 수 없기 때문에 건강한 음식과 함께 적절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우리 몸에는 암세포나 병든 세포를 죽이는 T 세포가 있습니다.그러나 이러한 세포는 비타민D로 인해 활성화되기 때문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또한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하루 15분 이상 햇볕에 노출되는 것이 좋습니다.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입니까? 이것을 해소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변 환경
주변을 청결히 하는 것은 강아지 면역력 높이는 방법 중에서 기본이 되는 것입니다. 깨끗하게 닦인 식기에 먹을 것을 주고, 잠자리를 청결하게 해주는 것, 장난감을 소독해주는 것, 목욕을 주기적으로 시켜주고 털을 잘 빗겨주는 것 등은 견주가 일상에서 늘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렇게 해야 각종 세균과 기생충, 바이러스로부터 반려견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만성질환 관리하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 다섯째, 천식, 심장병, 당뇨병 등의 만성질환은 면역체계에 영향을 미친다.제2형 당뇨병 환자의 경우에 관리되지 않는 혈당은 신체의 방어 시스템을 악화시키는 염증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천식이 있는 사람은 독감에 걸릴 확률이 더 높으며 이로 인해 천식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따라서 면역체계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질환을 앓고 있다면 적극적으로 질병을 관리해야 합니다.
만성질환 관리하기
천식, 심장병, 당뇨병과 같은 만성병은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의 경우, 혈당을 관리하지 않으면 우리 몸의 방어 시스템을 악화시키는 염증 반응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천식 환자들의 경우는 독감에 걸릴 위험이 크고, 걸릴 경우에 천식이 크게 악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 체계에 영향을 주는 만성질병을 겪고 있는 경우에 질병을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현미와 잡곡
바나나와 단호박같은 모습으로 노란빛을 띠는 과일이나 채소에는 카로티노이드 색소가 낳이 들어 있는데 이 색소는 활성산소가 손상시킨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과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녹황색 채소에는 독을 몰아내는 식물성섬유와 활성산소를 청소해 주는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는데 베타카로틴은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여 주어 여러 가지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늘
그거 알고 있는가? 마늘은 식재료이기도 그렇지만 ‘약’으로도 자주 사용해온 음식입니다. 마늘에 들어있는 ”이라는 성분에 관련해 서 들어본적이 있을 것입니다.그냥 쉽게 생각하자 우리에게 유익한 성분을 가져다주는 녀석이라고 인지를 하고있으며, 염증 치료나 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역시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데에도 큰 기여를 하는 녀석이니,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6n27yiOu0ec” width=”560″ height=”315″]
미강주정추출물은 쌀겨에서 추출한 물질인데,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다수 들어 있는데, 깊은 숙면을 유지시키면서도 수면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쥐를 대상으로 실험한 연구 결과를 보자.여기에서 표현되는 RBS가 미강주정추출물. 미강주정추출물을 투여했을 때 잠에 드는 속도가 빨라졌을 뿐 아니라, 논렘수면, 즉 질 좋은 숙면을 취하는 시간 또한 유의적으로 증가하였다. 미미강주정추출물이 포함된 수면 건기식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아무래도 수면엔이 아닐까?수면엔은 출시 7개월 만에 500만포가 넘게 팔렸다고 합니다.(알레르기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