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청 홈페이지 일자리 센터 채용공고 | 워크넷 | 알바천국 | 벼룩시장 | 조회방법 | 취업장려금 | 2023 총정리

구로구청 홈페이지 일자리 센터 채용공고 | 워크넷 | 알바천득 | 벼룩시장 | 조회방법 | 취업장려금 | 총정리


오늘은 구로구청 홈페이지 일자리 센터 채용공고에 대하여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번글로 구로구 일자리를 워크넷 알바몬 알바천국 구로구청 홈페이지에서 알아보도록 하고 공공 근로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사이트에 대해서도 설명드리겠습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해서 궁금했던 정보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구로구청-홈페이지-일자리-센터-채용공고

구로구 

구로구는 IT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기업이 집중해 있어서 ‘디지털산업의 메카’로 불리기도 합니다. 구로디지털단지와 구로아트밸리 등의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으며, 특히, LG전자 본사가 있어서 전자제품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 개발과생산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구로구청 홈페이지

구로구청 홈페이지는 지역사회 고용창출과 구직편의를 목적으로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제공합니다. 분야별로 구직방법과 고용형태가 다르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는 구로알림에서 채용공고 게시판, 민간기업 채용정보는 구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또는 구로 고용센터(서울관악 고용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로구 워크넷 일자리

현재 모집하는 구로구 워크넷 일자리는 객실 정비 직원, 모터 수리기사, 퀵 화물 배송 기사, HRD 상담직원, 유아 체육 교실 체육 선생님, 고객 제품 관리 직원, 조리 보조원, 한의원 코디네이터, 아파트 경비원, 3D 설계 사원, 간호조무사, 식당홀서빙 알바, 요양보호사 등이 있습니다.

구로구-알바천국-일자리

구로구 알바천국 일자리

현재 모집하는 구로구 알바천국 일자리는 화장품 상품재고 관리 직원, 마을버스 정비 기사, 레미콘 믹스 트럭 기사, 세무회계 정규직, 식당 홀 직원, 품질관리사무원, 간호조무사, 식당 홀서빙 아르바이트, 어린이집 담임교사, 초등학교 기초학력 협력 강사, 단순포장 알바, 생산직 등이 있습니다

구로구 일자리센터

구로구 일자리센터에서는 전문 직업상담사를 배치하여 취업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와 인력난을 겪고 있는 구인업체에게 맞춤형 취업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구로구일자리센터(구로구청 1층)에서 취업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인기업은 방문 또는 팩스로 구인표와 사업자등록증(사본)을 제출하시면 인재채용 지원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가마산로 245 (구로동, 구로구청) 운영시간은 오전9시 ~ 오후6시(평일) (토· 일· 공휴일은휴무)입니다.  전화번호는860-2158~9,2500 이며 팩스는 860-2650입니다.

구로구 벼룩시장 구인구직 조회 방법

​먼저, 벼룩시장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일자리 빠르게 찾기 메뉴에서 근무하실 지역인 서울구로구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시는 업직종이 있다면 원하시는 업직종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일자리 검색을 누르면 서울 구로구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로구 공공근로 신청 및 취업 자격 방법

​신청장소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이며 신청 방법은구비서류 지참 후 주소지 동 주민센터 방문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자격은 사업 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이 있는 구로구민으로서 사업 참여배제 사유가 없는 자이고 실업자, 코로나19로 인한 휴·폐업자, 또는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로서 구직등록을 한 자입니다.

또는 행정기관 또는 행정기관이 인정한 기관에서 노숙인임이 증명된 자 신청자 본인 및 그의 배우자, 가족 재산(주택, 토지, 건축물, 자동차 등 재산액) 보유액 합이 4억원 이하인 분들이 해당 되시겠습니다.  문의처는구로구청 일자리지원과 (☏860-2052) 또는 주소지 동주민센터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구로구 구인구직 사이트

구로구 일자리센터 및 구로 고용센터 외에도 수많은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잡코리아, 구로벼룩시장구인구직을 이용했지만, 이외의 사이트도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일자리 찾기는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일자리정보) – 지역별 검색 – 서울 – 구로구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근무지역은 최대 5곳까지 선택할 수 있으니 검색범위를 넓혀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채용공고 상세검색 메뉴를 적절하게 선택합니다. 특히 우대조건(성별, 연령, 장애여부, 취업보호계층) 설정시구로구 노인일자리, 여성일자리, 장애인일자리, 청년일자리 등을 더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로구 공공일자리

각 일자리사업을 포함한 전체적인 공공일자리는 구로구청 채용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는 계약직 근로자로서 채용합니다. 현재 채용중인 구로구 공공일자리는 정신건강복지센터 근로자, 아동센터돌봄교사, 독거어르신 케어매니저, 직업체험지원센터 근로자, 방과후활동 이음단, 의료급여 관리사, 소상공인 지원사업근로자 등이 있습니다.

구로구 공공근로

구로구 공공근로는 저소득층 생계안정을 지원하고자 실시하는 한시적 공공일자리입니다. 반기별로 각 1회씩 약 170일동안 실시하고, 모집인원은 회차당 200명 내외입니다. 구로구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가구중위소득 70% & 재산 3억 이하인 실업자 또는 일용근로자

구로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구로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사회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시합니다. 연간 2회 각 4개월 동안실시하고, 모집인원은 회차당 20명 내외입니다. 구로구 지역공동체일자리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 가구중위소득70% & 재산 4억 미만인 가구 구성원입니다.

구로구 취업장려금

그리고 구로구청은 미취업 또는 실업 상태에 놓인 청년을 대상으로 구로구 취업장려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취업장려금은 1인당 50만원 모바일 구로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온라인 접수로 신청합니다. 구로구 취업장려금 신청자격은 만19~34세 구로구 거주 미취업자(실업자) 중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이내 청년 (졸업 후 군복무 기간 산정 제외, 휴학생이나 사업자는 지원 제외)입니다.

이상 구로구청 홈페이지 일자리 센터 채용공고에 대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구로구청 채용 공고부터 각종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 공고까지 다양한 구로구 일자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전국 일자리 정보는 전국 도청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