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 | 해외 | 휴양지 | 유럽 | 2023 경비는?

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 | 해외 | 휴양지 | 유럽 | 경비 |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이에 대한 정보들을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방역으로 인한 거리두기 등이 완화되고, 마스크 착용 등도 완화되면서 결혼을 하시는 분들이 다시 전처럼 많아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결혼을 한다면 신혼여행은 빠질 수 없습니다.

신혼여행-준비물-리스트

그래서 이번에는 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에 대해 살펴보려고 하니, 이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짧은 시간을 투자하셔서 이 글을 읽어보시고, 자세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짐 쌀때 알아야 할 것

가장 먼저 짐을 쌀 때 알아야 할 꿀팁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짐을 싸실 때에는 가방을 최대한 비워서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돌아올 때, 기념품이나, 쇼핑으로 인하여 가방에 넣어야 할 물건이 많아질 경우 가방의 공간이 모자라게 됩니다.

그리고 여행지에서 짐을 줄이기 위해서 세면도구나 화장품 등은 일회용으로 가져가거나, 덜어서 가져가 최대한 짐을 줄여야 합니다.
또한 옷은 진공 압축하여 부피를 줄이거나, 돌돌 말아서 넣으면 다른 물건들의 완충제 역할을 해줄 수 있으며, 구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수화물을 붙이다 말고 앞에서 물건을 꺼내야 하는 일이 있을 수도 있는데, 그럴 땐 캐리어 무게를 미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국내의 공항 내에도 무게를 확인하는 저울이 있으며, 인터넷에 캐리어 저울을 팔기도 하니 여행을 자주 다니신다면 하나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는 기내 반입품목과 금지품목을 미리 알아가시면 좋습니다. 입국심사 등을 할 때 빨리 할 수 있어 유리합니다.
마지막으로는 화장도구나 세면도구, 물놀이 등 상황과 용도에 맞추어 구분하여 짐을 싸주시면 꺼내실 때 보다 편리합니다.

신혼여행 준비물

다음으로는 신혼여행 준비물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광여행이든 휴양여행이든 공통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것들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하게도 만료일이 확왼된 여권과 비자, 티켓, 분실을 대비한 여권복사본과 여권증명사진이 2장 필요합니다.

그리고 환전과 해외겸용이 가능한 신용카드와, 로밍이 가능하고 해외 데이터가 무제한이거나 휴대용 와이파이 등의 통신을 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합니다.
또한 호텔바우처나 여행자보험, 일정표 등도 필요하며, 상황에 맞게 옷과 속옷, 양말 등 여벌 옷들도 챙겨야 합니다.
속옷이나 양말은 자기 전에 세탁을 해도 아침이면 마르니, 상황에 따라서 갯수를 정하시면 됩니다.

또한 카메라, 충전기, 핸드폰 충전기 등과 국가에 맞는 변압콘센트, 보조배터리, 국제운전면허증 등도 필요합니다.

있으면 좋은 준비물

다음으로는 여행 갈 때 있으면 좋은 준비물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우산이나 우비 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목베개와 셀카봉, 삼각대 등도 있으면 좋은데, 셀카봉이나 삼각대는 유럽 여행을 하실 때에는 도난당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현지의 날씨에 맞는 핫팩이나 쿨팩 등도 있으면 좋으며, 비닐 팩이나 지퍼팩, 슬리퍼, 멀티탭, 물티슈 등 사소하지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건들은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또한 보조가방 역시 귀국을 할 때에는 출국을 할 때 보다 기념품 등으로 인하여 부피가 많이 차는데, 그럴 때 접을 수 있는 보조가방이 있다면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보조가방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귀중품을 넣어두는 크로스백이나 허리백 등을 준비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중요물품을 넣어 별도로 보관하고, 개인이 별도로 꼭 가지고 다니면서 절대 벗어두지 마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비닐 팩이나 지퍼백은 빨래할 옷이나 젖은 옷, 잡동사니 등에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유롭게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휴양지-여행-준비물

휴양지 여행 준비물

다음으로는 휴양지로 신혼여행을 갈 때 준비하면 좋은 물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양지로 신혼여행을 간다면, 튜브나 챙이 넓은 모자, 자외선 차단제, 모기 기피제, 현지 택시앱, 방수팩, 수영복, 스노클링 장비, 수분크림 등의 물건들이 있으면 좋습니다.


또한 스노클링이나 다이빙, 패러글라이딩 등을 영상으로 남기고 싶다면 수중액션캠이나 액션캠을 사용해도 좋으며, 사원 등의 경우 큰 스카프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유럽여행 준비물

다음으로는 유럽여행 준비물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럽 여행을 갈 때에는 각종 교통 패스들과 소매치기를 방지하기 위한 복대, 여행자보험, 소매치기가 빈번하기 때문에 자물쇠도 하나 준비하시는 것이 좋으며, 발바닥이나 다리패치 등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펜과 수첩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현지 주요기관번호나 여행한 지역에 대해 기록하고, 지출비용이나 지출장소, 현지 가이드가 말해주는 노하우팁도 메모하는 편이 좋기 때문입니다.

여행경비 준비

다음으로는 여행경비를 준비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라면 상관없지만, 해외의 경우 신혼여행을 갈 나라의 돈을 미리 환전하여 현금을 마련해야 합니다.


여기서 환전을 하실 때, 환율로 인하여 공항보다는 시중의 가까운 은행에서 환전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돈이 모자랄 수도 있기 때문에, 이에 대비하여 신용카드를 준비해주시고, 한 사람이 모두 관리하는 것 보다 두 사람이 나누어 관리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신혼여행 기타사항

신혼여행을 갈 때, 준비물이라 하면은 위에서 알려드린 것들이 거의 대부분이지만, 준비물은 아니더라도 준비해두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가스점검과 전기점검, 보일러, 문단속입니다. 여행을 가기 전에, 가스는 중간밸브와 메인밸브를 모두 잠구어 주시고, 전기기구는 모두 플러그를 뽑아주시길 바랍니다.


당연하지만 냉난방 기구도 꺼주셔야 합니다. 또한 보일러는 동파 등 위험이 없도록 보온 조치를 해두시길 바라며, 모든 창문과 문이 잘 잠겨있는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신혼여행지역에 세면도구 등은 모두 비치되어 있을텐데 굳이 챙겨가야 하나 싶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확실히 신혼여행지역에서는 기본적인 세면도구가 비치되어 있긴 합니다. 따라서 이는 본인이 원하시는 대로 하면 되겠지만,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께서는 꼭 별도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여행 중에 감기나 소화불량 등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상비약은 꼭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이에 관련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 글이 신혼여행을 준비하시는 신혼부부 여러분들이나, 이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주제로 작성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